뽐뿌 휴대폰에서 휴대폰 싸게 주문하기!





여러분들은 휴대폰을 어디에서 구입하시나요? 거리에는 수많은 휴대폰 대리점이 즐비한데요, 웬지 아무 휴대폰 대리점에 들어가서 사자니 휴대폰을 비싸게 살거 같은 느낌은 저만의 생각은 아니겠죠? 

저는 특이하게도 갤럭시나 아이폰을 써 본적이 없어요. 취양이 특이한지 저는 구글폰만 써왔고 지금 쓰고 있는 휴대폰도 픽셀4A라는 구글에서나온 폰이에요. 근데 제가 맥북을 주로 쓰는데 아이폰과 연동해서 쓰면 좋을 것 같아서 아이폰 15 Pro 모델을 이번에 구매하려고 합니다. 

근데 인터넷에서 휴대폰을 구매하려면 어느정도 정보가 필요한데 예전부터 뽐뿌에서 할인정보를 많이 봐왔기 때문에 이번에는 뽐뿌에서 휴대폰을 구매해보려고 합니다. 

근데 인터넷에서 휴대폰을 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휴대폰을 구입할 때는 모든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통신사 기본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이건 3대 통신사인 SKT, KT, LG가 휴대폰을 원할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휴대폰의 가격을 어느정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 지원금은 휴대폰을 처음 살때 기기의 가격을 깍아주는 공시지원금과 매달 통신요금의 25%를 깍아주는 선택약정이 있어요. 


할인1: 통신사 기본할인 (공시지원, 선택약정): SKT, KT, LG가 휴대폰 쓰라고 내주는 보조금

할인2: 추가 보조금: 휴대폰 매장에서 임의로 정해서 주는 보조금 



포인트는 이 기본 할인 말고 매장에서 임의대로 정하는 추가보조금이 있는데 이건 매장에서 얻어가는 금액을 줄여서 주는 형태로 추가보조금이 높으면 매장에서 얻는 이익은 줄어들기 마련입니다. 뭐 '휴대폰 매장에서 휴대폰을 1개만 팔아도 50만원이 남는다' 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 매장에서 남기는 금액을 처음부터 추가보조금으로 할인해줘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죠.   

오프라인 휴대폰 매장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매장의 월세부터 시작해서 인테리어, 직원급여등 여러 비용이 들기 마련이에요. 인터넷으로 휴대폰을 파는 온라인 매장의 경우 이런부분에서 자유로운 편이기 때문에 더 많은 추가보조금을 줄 수 있고 박리다매로 이익을 얻는 전략을 취하게 되는거죠. 




                                                                                                                                                그럼 이제 뽐뿌에서 휴대폰을 한번 사볼께요! (뽐뿌 광고X)                                                                                                                                              


우선 뽐뿌의 아래 링크의 휴대폰 뽐뿌에 들어갑니다. 

휴대폰 뽐뿌에 접속하면 정말 복잡하게 여러업체가 나와서 어느 업체를 선택해야 할지 당황하게 마련인데요, 근데 아마도 어떤 업체라도 비슷비슷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포니야'와 '빵삼 텔레콤' 이라는 업체를 통해서 아이폰 15과 아이폰 15 Pro를 한대씩 구매했었네요. 오늘은 빵삼 텔레콤을 통해서 아이폰 15 Pro를 한번 구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빵삼 텔레콤을 클릭합니다.




제가 원하는 아이폰 15 프로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잠깐, 아이폰 15 프로가 40만원밖에 안한다고요?? 네 맞지만 이 가격으로 아이폰 15 프로를 구입하려면 5G 요금제 중에 가장 비싼 요금제를 선택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뽐뿌에서 휴대폰을 살 때 고려해야할 3가지를 알아볼께요. 





우선 저는 현재 kt를 사용하고 있는데 전화번호는 유지하고 통신사는 바꾸는 번호이동을 하는게 통신사를 유지하면서 휴대폰만 바꾸는 기기변경보다 가격이 좋으니, kt에서 SKT로 바꾸려고 합니다. (큰 차이가 안나는 경우도 있으니, 가격을 확인해보고 결정하세요~) 


'할인혜택 종류'의 경우에는 저는 '프리미엄 사은품' 보다는 할인되는게 더 좋아서 '자체할인'을 선택했어요. '프리미엄 사은품' 중에는 아이패드나 애플워치등등 여러가지가 있으나 할인되는 금액에서 빠지게 되니 참고하세요. 만약에 평소에 아이패드를 사려고 했는데 사은품이 아이패드라면 '프리미엄 사은품'도 고려해볼만 할 것 같네요. 

'신청방법'은 자급제 휴대폰(휴대폰 기기만 사는 것)을 사는 것이 아니니 '할부 24개월'을 선택합니다.


1️⃣ 요금제 

요금제는 통신회사마다 수십여종이 있는데, 업체에서는 15종정도로 정리해서 보여주게 됩니다. 저는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11GB + 최대 400kbps를 선택했어요.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11GB는 한달동안 사용할 데이터양을 말하고 최대 400kbps는 11GB의 데이터를 한달이 다 지나기 전에 다 썼을 때, 400kbps의 낮은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낮은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해야 많은 추가요금을 내지않을 수 있으니 이렇게 해둔거 같네요) 

착각할 수 있는게 400kbps가 데이터를 사용하는 일반 속도라고 착각하고 더 비싼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 데이터를 쓰는 속도는 요금제와 상관없이 동일하니, 굳이 데이터를 다 사용했을때의 속도를 높게하려고 높은 요금제를 쓸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2️⃣ 할인 방법 


처음 살때 기기의 가격을 깍아주는 공시지원금과 매달 통신요금의 25%를 깍아주는 선택약정 중에 선택할 수 있는 란입니다. 
선택 박스 아래에 구매팁이라고 어느것이 더 저렴한지 친절하게 나오니, 이 구매팁을 보고 결정하면 될 것 같네요. 참고로 저는 선택약정이 더 유리다고 나와서 아래 사진과는 다르게 선택약정할인을 선택했어요!



3️⃣월 청구금 


우선 저는 공시지원금을 선택하지 않아서 기기할인은 안되고 앞에 설명한 업체에서 할인해주는 '슈퍼할인' 47만원이 적용되어 원래 아이폰 15 프로 가격 154만원에서 47만원을 뺀 107만원이 기기값이 되었네요.

할부이자가 66,996원  붙어서 총 1,136,996원을 기기값으로 확정되고, 24개월 동안 한달에 47,375원을 아이폰 15 프로 값으로 내야하네요~ 

그리고 통신요금은 베이직 요금제의 월 49,000인데 매월 통신요금의 25%를 할인해주는 선택약정을 선택했어서 매월 36,750원을 내게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기기요금 47,375원 + 통신요금 36,750원으로 한달에 84,125원을 내야하겠네요!


제가 받은 할인을 정리하면 기기할인: 약 47만원 + 선택약정할인: 29만 4천원해서 총 76만 4천원이 되겠습니다! 





🟥더 싸게 최대한 할인 받는 방법이 있을까요? 


 


네. 더 할인 받아서 더 싸게 사는 방법이 있지요. 요금제는 가장 비싼 요금제로 쓰면 더 할인이 됩니다. 예를 들어 '5GX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면 슈퍼할인 72만원, 선택약정 65만 4천원이 할인되어 큰 더 큰 할인 혜택을 받게 됩니다. 

한달에 10만원이 넘어가는 비싼 요금제인 만큼 한달에 118,056원을 내야합니다. 하지만 이 요금제를 4개월만 유지하고 저렴한 요금제로 갈아타면되니, (선택약정할인시 4개월, 공시지원할인시 6개월간 요금제 유지) 큰 부담이 없으니 이 방법이 사실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저는 왜 이렇게 하지않았냐고요? 저는 건방증이 심해서 4개월이 지난 뒤에 제때 요금제를 바꿀 재간이 없어요ㅜ 


그래서 그냥 할인은 좀 덜 받더라고 가격이 싼 베이직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이 페이지에서 모든 선택이 끝났으면 '주문서 작성 완료'를 눌러줍니다.





이제 업체에서의 주문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휴대폰 판매업체가 아닌 통신사의 신청서를 작성해야합니다.
클릭하면 SK 텔레콤의 작성페이지로 가게됩니다.








SK 텔레콤에서의 신청서를 모두 작성하면 온라인에서의 주문은 다 끝납니다!





할인 방식과 요금제를 이해하면 뽐뿌같은 온라인 업체에서 휴대폰 사는 것도 어렵지 않죠? 이제 업체에서 전화해서 정말로 휴대폰을 주문했고 개통을 원하는지 확인하는 '해피콜' 전화를 해줍니다. 


아이폰 15 프로가 집에 도착했습니다!

해피콜을 받았으면 이제 휴대폰을 택배로 배송해주게 됩니다. 휴대폰을 수령해도 개통이 안된 상태이기 때문에 그냥 가지고 있다가 현재 쓰고 있는 휴대폰의 통신사 (저의 경우 KT)가 끊기면 새로운 휴대폰에 새로운 유심을 넣고 전원을 넣으면 새로운 통신사 (저의 경우는 SKT)로 개통이 되요. 




현재 쓰고 있는 통신사가 끊기면 새 휴대폰에 유심을 넣고 전원을 키면 개통이 됩니다.

저는 해피콜 이후 개통까지 약 6일 정도가 걸렸는데, 아마도 아이폰의 개통이 그만큼 밀려있어서 그런것 같네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폰을 구입하면 바로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휴대폰을 즉시 바로 바꾸고 싶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사은품'을 선택하지 않아도 기본 사운품은 보내주네요. 기대는 전혀 안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것 같네요. 예전에는 정말 몹쓸만한 것들만 보내준 것 같은데 우선 보호필름을 붙여봤는데 쓸만 한 것 같네요. 

앞으로 온라인으로 휴대폰을 구입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글이 뽐뿌나 빵삼텔레콤과는 무관함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댓글 쓰기

0 댓글